차트를 분석할 때, 추세를 분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추세가 상승세인지 아니면 하락세인지를 판단, 상승추세에 있는 종목을 골라 매수해야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목균형표에 익숙해지면 쉽게 현재의 주가가 상승추세(매수해도 무방한 종목)인지 또는 하락추세(매수하여서는 안되거나 진작에 팔아야 할 종목)인지를 한 눈에 판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가가 상승세로 접어들 때, 일목균형표 상으로 4단계를 거치기 때문입니다..

 

첫번째로 전환선이 상승세로 돌아서고, 두번째로는 전환선이 기준선을 상향돌파하면서 호전현상(골든크로스)이 나타납니다.. 세번째 단계로는 주가가 구름대의 상단을 넘어서고 넷째 단계에서는 후행스팬이 과거 26일전의 주가를 상향돌파(이 역시 호전되었다고 말한다)하는 순서로 전개됩니다..


이때 첫번째와 두번째 단계는 기준선과 전환선의 특성상 서로 바뀔 리 없으나 세번째와 네번째 단계는 앞뒤 순서가 바뀌어도 상관없습니다..


그런데 상승세가 전개되는 4단계를 모두 소화했다고 해도 상승세가 마무리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그때부터 본격적인 상승세가 시작됩니다..


따라서 차라리 상승추세가 막 시작되는 시점에서 매수하려고 노력할 것이 아니라, 앞서 설명한 4단계를 완성한 종목을 골라 매수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4단계를 거친 종목이라면 그만큼 추세가 더욱 더 탄탄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상승추세로 접어든 종목은 언제 매도해야 할까요??


일반인들은 주가가 조금이라도 오르면 바로 차익을 실현하고자 하는 욕구를 느끼는 경향이 많지만 굳이 그처럼 단기거래에 국한할 필요가 없습니다..


추세를 믿고 장기보유하는 것이 도중에 얼른 매도하였다가 다시 재매수하는 방법보다 수익률이 높은 법입니다.. 그러므로 일목균형표에 의거하여 상승하는 종목을 골랐다면 마찬가지로 일목균형표상 하락세로 접어들 때 비로소 매도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추세가 하락세로 접어드는 단계는 상승세로 접어들 때와는 정반대로 생각하면 됩니다..

즉 첫단계에서는 전환선이 하락세로 돌아서고 두번째로 전환선이 기준선을 하향돌파하면서 역전현상(데드크로스)이 나타납니다. 세번째 단계로 주가가 구름대의 하단 이하로 내려서고,넷째 단계로 후행스팬이 과거 26일전의 주가를 하향돌파하는 순서로 전개됩니다..


물론 이런 단계를 거쳤다고 하락추세가 마무리되는 것이 아니라 추가로 하락세는 더 이어지게 되구요...

너무나 간단한 방법이죠?? 이젠 일목균형표 차트를 보고 추세 판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소리나는연탄.

Trackback URL : http://wowfriend.net/trackback/125


Leave your greetings here.

  
  
  
  
  
  
  
  
 
« Previous : 1 : ... 69 : 70 : 71 : 72 : 73 : 74 : 75 : 76 : 77 : ... 161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