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 일목균형표를 보고 종목을 매수할 때, 확인해야 할 4가지 단계가 있다는 말씀드렸었는데요. 실전 사례를  통해 일목균형표 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금일 장마감 기준, 플레너스의 일목균형표 차트입니다.. (차트의 선명도를 위해 거래량을 제외한 일목균형표 부분만 옮겨놓았습니다.)

♣ 플레너스(37150) 일목균형표 차트 / 장마감 현재

사용자 삽입 이미지

















1단계.. 전환선이 상승세로 돌아선다

2단계.. 전환선이 기준선을 상향돌파하며 호전현상이 일어난다

3단계.. 주가가 구름대의 상단을 넘어선다

4단계.. 후행스팬이 과거 26일 전의 주가를 상향돌파한다

차트에 표시된 A 지점에서 보면 전환선이 상승 전환(1단계)된 뒤 기준선을 상향 돌파(2단계)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갭상승하며 구름대를 완전 상향 돌파(3단계)했구요. 자~ 그리고 A 지점을 기준으로  26일 전으로 돌아가볼까요?? 후행선과 만나는 종가를 상향 돌파(4단계)했는지 확인하면 되는데요.. 주가의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상향 돌파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전히 동사의 차트는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고, 조정 역시 견조한 모습이네요. 이런 식으로 한단계 한단계 확인하시면서 차트를 보신다면, 상승 추세에 있는 종목들을 충분히 선택하실 수 있겠죠~~ 그럼... 성투를 기원합니다.. ^^

출처 : 야후 증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소리나는연탄.

Trackback URL : http://wowfriend.net/trackback/126


Leave your greetings here.

  
  
  
  
  
  
  
  
 
« Previous : 1 : ... 68 : 69 : 70 : 71 : 72 : 73 : 74 : 75 : 76 : ... 161 : Next »